신규사이트 추가 및 변경된 기능

1. 배송대행 신청서 작성

  • 1-1
    국가코드

    FTA협정 진행 시 제품에 맞는 원산지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FTA협정 진행하지 않는 신청서인 경우는 선택 해주시지 않으셔 됩니다.

  • 1-2
    부가서비스 및 배송지 정보 추후 기입

    사업자 분들의 재고관리를 위해 정보 나중에 기입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입고되는 신청서는 모두 사전에 신청서 작성 부탁드리며, 진행 원할 시에 해당 서비스 정보 추가해 주시면 됩니다.
    (부가서비스 및 배송지 정보 미 기입 시 입고처리만 되며, 검수 및 다른 서비스는 모두 진행되지 않으니, 무료보관기간이 넘지 않도록 유의 부탁드립니다)

  • 1-3
    부가세 환급대행 신청서 옵션
    1. 부가세 환급대행 불가 신청서
      • 부가세 환급이 불가한 인보이스 [부가세 환급조건 보러가기]
      • 1000유로 이상 신청서 중 FTA협정서류 미 신청, 부가세 환급 불가 인보이스 두 가지 모두 적용하지 않을 경우 해당 옵션 선택 부탁드립니다.
    2. 부가세 환급대행 신청서 (총 결제액 1000유로 미만)
      • 부가세 환급이 가능한 인보이스
    3. 수출신고 1000유로 이상
      • 부가세 환급 가능한 인보이스이면서 신청서 금액이 1,000유로 이상인 경우 해당 옵션 선택 부탁드립니다.
        (1,000유로 이상인 경우 독일세관에 수입신고를 하고 출고를 해야 하기 때문에 신고비용 50,000원 발생합니다)
  • 1-4
    입고담당자 옵션 변경
    1. 변경안함
      • 입고들어온 박스 부피 및 무게 그대로 측정하여 배송비 산정됩니다.
        제거옵션 (변경안함) 선택 후 -> 부가서비스에 폴리백/박스 변경 선택 시 무조건 재포장 진행됩니다.
        신청서 작성 시 변경 요청하지 않고, 추후 배송비 산정된 이후 결제대기 상태에서 요청 시 재포장 금액 5,000원 청구되니 유념하여 진행 부탁드립니다.
    2. 부피 클 시 폴리백 변경 (폴리백 변경 시 비용 발생)
      • 입고 들어온 부피보다 폴리백 변경시에 배송비가 더 저렴해질 때에 담당자 판단 하에 폴리백으로 변경됩니다.
        입고들어온 그대로의 배송비가 더 적을 경우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3. 부피 클 시 박스 변경 (박스 변경 시 비용 발생)
      • 입고 들어온 부피보다 더 작은 박스로 변경시에 배송비가 더 저렴해질 때에 담당자 판단 하에 변경됩니다.
        입고들어온 그대로의 배송비가 더 적을 경우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 1-5
    부가서비스
    1. 사진촬영
      • 입고 들어온 제품 딱 사진 1장만 촬영하여 드리는 서비스입니다.
        (원하시는 사진 입고담당자 메시지에 남겨 주시면 촬영하여 드리고 있습니다) 상품 당 1장만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추가사진 및 정밀한 사진 원할 경우 정밀검수 요청으로 진행됩니다.
    2. 관부가세 대납
      • 신청서의 제품이 관부가세 대납일 경우 과세 발생 시 예치금으로 대납을 해드리는 서비스입니다.
      • 출고전에 관부가세 금액이 예치금으로 적립되어 있어야 대납 가능합니다.
      • 예치금 적립 되어있지 않거나, 부족한 경우 세금안내 연락처로 안내가 갑니다 (세금안내 연락처 미 기입 시 수취인 휴대폰 번호로 안내가 갑니다)
      • 예치금 대납이 된 이후에는 어떠한 사유로도 신고금액 정정 및 FTA협정이 절대 불가합니다. 이에 발생하는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으니, 꼭 유념하여 신청 부탁드립니다.
    3. 박스변경 폴리백 변경
      • 입고 들어온 제품을 무조건 박스 및 폴리백으로 재포장 진행합니다.
  • 1-6
    합배송예정 (포장보류)
    • 추가로 다른 신청서와 합배송 예정인 상태를 뜻합니다.
    • 포장보류 요청주신 제품은 모두 입고되어도 무게 측정되지 않습니다.
    • 무료보관기간은 최초 입고된 상품기준 동일하게 적용되며, 기간 경과 시 보관료 청구되니 유념 부탁드립니다.
  • 1-7
    배송지 정보입력
    1. 세금안내번호
      • 세금안내 연락처에 번호 작성 시 관세안내는 수취인 휴대폰 번호가 아닌 세금안내번호로 안내가 갑니다.
      • 세금안내 연락처 미 기입 시 작성하신 수취인 번호로 안내가 갑니다.
      • 세금안내번호 마이페이지에서 기본설정가능
        (마이페이지 – 설정 – 추가정보 입력 – 세금안내번호 기입)
    2. 개인통관고유부호
      • 개인통관 P13자리 숫자/사업자 통관 사업자번호 작성
        유효성 확인하기의 경우는 작성한 개인통관부호가 맞는지 확인이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목록통관의 경우 수취인성함/통관부호/핸드폰번호 3개 모두 일치하여야 합니다)

2. 마이페이지

  • 2-1
    신청접수
    1. 입고확인요청
      • 델라웨어 제외 모든 센터 입고처리는 배송완료일 이후부터 영업일기준 1~3일이내에 입고처리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해당 기간 이후에도 입고처리가 되지 않은 신청서만 입고요청 부탁드립니다.
        (신청서 트래킹 누르면 배송완료여부/날짜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로 연결됩니다.)
    2. 포장보류하기
      • 합배송 예정이거나 반송예정 제품의 신청서를 포장보류를 하는 것을 뜻합니다.
        포장보류 시 “포장보류해제”를 선택하지 않으시면 추후 물품이 전부 도착하여도 포장 진행되지 않으니 (배송비 측정되지 않으니) 진행원할 시에 꼭 포장보류해제 선택 부탁드립니다.
    3. 출고보류하기
      • 출고보류는 포장보류상태가 아니며, 말 그대로 출고만 보류하는 상태입니다.
        제품이 도착하면 동일하게 입고처리 및 무게 측정하여 배송비 산정됩니다.
  • 2-2
    결제대기
    1. 무게 재 측정
      • 입고되어 배송비가 측정된 이후 생각하신 배송비보다 금액이 클 경우 또는 잘못 측정된 경우 무게를 재 측정해드리는 서비스입니다.
        금액이 잘못 산정된 경우는 무게를 재 측정하여 금액이 변동되지만 동일할 경우는 금액 변동되지 않습니다.
    2. 부피축소
      • 입고되어 배송비가 측정된 이후 생각하신 배송비보다 금액이 클 경우 부피를 축소해드리는 서비스입니다. 처음 신청서 작성 시 부가서비스 재포장요청 또는 부피 클 시 재포장요청을 주지 않으시고, 추후 결제대기 상태에서 부피축소를 요청주시면 재포장 비용 5,000원 청구되니 이 점 유의 부탁드립니다.
  • 2-3
    수취인 정보 변경

    구 사이트: 입고 이후 직접 수취인 정보 변경 불가
    신규 사이트: 결제대기 상태까지 수취인 정보 직접 변경 가능
    (마이페이지 – 신청서 – 확인 – 오른쪽 상단 “배송지 수정”)
    * 결제 완료 후에는 어떠한 경우에도 정보 수정 불가 하니 꼭 결제대기 상태에서 신청 부탁드립니다.

3. 부가세 환급

https://www.gsplogistics.co.kr/document/tax-refund
  • 부가세 환급의 경우 이전 구 사이트에서의 필수조건은 동일합니다.
    다만 신청방법이 변경되었으니 아래 해당 조건 필독 후 진행 부탁드립니다.

신규사이트: 오더넘버기준으로 환급
  1. 오더넘버 한 건에 한 번의 부가세 환급 신청만 가능합니다.
    • 환급 후 오더 넘버 수정은 안되니 반드시 정확한 오더 넘버로 입력부탁드립니다
  2. 오더넘버 한 건으로 여러건의 신청서 출고(나눔배송 시) 추후 정보 수정하더라도 총 수량 및 총 금액 동일하게 신청서를 작성해 주셔야합니다. (인보이스 수량, 금액 일치하게 작성 해야함)
    • 처음 신청서 한 건이 발송 완료가 되면 나머지 신청서는 출고가 되지 않았더라도 총 수량, 총 금액에 맞게 환급 처리됩니다
      (그러므로 인보이스에 해당하는 신청서는 처음에 모두 작성해 주셔야 합니다.
      ex) 인보이스 수량 5개 -> 3개 신청서등록 (출고) / 2개 신청서 미등록 = 2개에 대한 신청서를 추후에 작성하셔도 부가세환급 불가합니다
    • 식품, 의약 외 품 부가세 환급 7%중 1% 환급
      구사이트: 부가세 7% 환급불가
      신규사이트: 부가세 7%중 1% 환급
      (인보이스 기준 50유로 이상만 환급가능)

4. 국내 송금

구사이트: (독일에서만 송금가능) 부가세 환급으로 받으신 환급금 2달 후에 송금요청 가능
신규사이트:
  • 독일 송금 동일하게 진행
    (수수료: 고객님 부담 – 은행마다 다름)
  • 국내송금 가능: 부가세환급으로 받은 예치금 10만원 이상부터 송금
    (수수료: 송금 요청하신 금액의 5% 발생)

5. 노데이터 (사진 촬영 요청)

  • 노데이터 사진 요청 시 아이템 당 비용 청구됩니다.
    독일, 프랑스, 영국, 호주: 아이템당 1,000원/미국: 1USD
  • 현재 저희 지에스피에서는 노데이터는 별도의 비용 발생하지 않고 있지만, 사진촬영 및 노데이터가 많거나 노데이터 보관하는 기간이 길어지면 추가비용 발생할 수 있습니다. (독일)
  • 프랑스센터의 경우 노데이터발생 시 노데이터기준으로 보관비용 발생함을 안내 드립니다.

6. 확인요청 및 사고 건 처리방법 안내

입고 시 신청서 제품에 대한 확인 및 사고 건 발생 시 고객님들께 확인 및 처리방향을 회신받기위해 확인요청 드리고 있습니다.

  • 확인요청 및 사고건 메모 확인 후, 처리방향 오른쪽 “확인요청 처리” 및 “사고처리” 선택->입고요청: 입고된 제품 그대로 진행요청

1) 입고제외요청: 확인 및 사고건으로 선택된 제품 제외 나머지 제품만 진행요청

2) 반송요청: 확인 및 사고건 제품 반송요청

3) 교환요청: 확인 및 사고건 제품 교환요청 (교환도 동일하게 반송으로 진행됩니다)

4) 폐기요청: 폐기

5) 전달사항: 처리방향 및 전달 사항 회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