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수

검수 가이드

“검수 안함”을 제외한 기본검수 신청 시 진행 가능한 범위를 안내 드립니다.

기본 검수 범위

기본 검수

* 기본검수는 택 또 동봉된 오더 리스트의 정보를 가장 우선 시 하며, 회원님이 작성해 주신 신청서를 바탕으로 기본 검수가 진행됩니다.
따라서 정확한 정보로 기재해 주셔야 합니다.

* 신청서 정보가 부족한 경우 기본 검수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모든 제품은 입고 시 배송 온 상태 그대로 포장을 훼손하지 않은 상태에서 검수를 진행하게 됩니다.
(제품에 따로 검수내용이 아예 표기가 되어있지 않거나, 부정확하게 표기된 경우 혹은 제품스티커나 인보이스, 상품박스에 A라고 기입 되어있는데 실제로는 B제품이 들어가 있는 경우는 검수 불가합니다)

* 불량이나 흠집 (의류의 경우 구멍 및 오염 등 포함)등은 사람에 따라 판단기준이 모두 다르고 또한 상품이 비닐이나 습자지, 박스 등으로 포장되어져 있으므로 포장까지 꺼내서 검수를 해드리지는 않습니다.
이런 경우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대한 검수를 해드리지만 검수 되지 않았더라도 보상, 환불이 불가합니다.

★ 필수확인
  1. * 신발이나 의류는 사이즈를 정확하게 기입해 주셔야 합니다.
  2. * 유럽은 사이즈가 다양하기 때문에 어떤 사이즈로 검수를 해야 하는지 정확하게 입력 부탁드립니다.
      Ex) 사이즈 : 36 작성 -> DE36 인지 FR36인지 / MAN 인지 WOMAN인지 알 수 없습니다.
  3. → 제품에서 사이즈 표기를 쉽게 찾을 수 없는 신발류의 사이즈는 브랜드 박스에 표기된 사이즈로 확인합니다.
★ 독일 - 수량 10개까지만 기본 검수/그 외 수량 1개 추가시마다 500원 청구
  (수량만 검수하실 경우 입고담당자 요청 메시지에 작성 부탁드립니다.
  기본 검수에서는 오염이나 박음질 등 디테일한 검수는 불가능합니다.)
★ 프랑스 - 수량 5개까지만 기본 검수/그 외 수량 3개당 1유로 청구
  (기본 검수 불가능한 품목은 실비 청구)
★ 그 외
(미국, 영국, 호주)
- 정해진 수량은 없으나 검수가 어려운 품목이나 개수가 많은 경우 추가 비용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모든 센터 기본검수 수량 및 비용이 변경될 수 있음을 안내 드립니다.
검수불가
  1. 1) 디테일한 추가 구성품/구매자만 알 수 있는 부속품 (슬립, 벨트, 단추수량 등) 스크레치, 의류 또는 신발, 가방류의 박음질 불량이나 올 풀림,
    상품의 흠집, 본드자국, 가죽제품의 스크레치나 눌림 현상 등
  2. 2) 중고제품, 이베이 제품, 리퍼제품 (신품/중고/가품 구분 검수)
    중고제품/이베이는 개인과 개인의 거래이기 때문에 불량 및 파손된 제품이 배송될 가능성이 높고 다양한 문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불량 및 파손 등에 대한 문제 발생시 보상 불가합니다. 포장보완(유료포장)이라도 보상 불가합니다.
  3. 3) 운동화, 구두 등 신발류의 브랜드 박스 찌그러짐과 훼손 (정밀검수 대상-요청시)
  4. 4) 유리, 도자기, 그릇, 전기/전자제품(시계포함), 자동차(오토바이)파트 제품, 조명/가구제품, 인테리어 소품, 골동품, 피규어(장난감)
  5. 5) 카드류, 빨대 등 수량이 대량인 경우
  6. 6) 유통기한
  7. 7) 항공기 선적/통관 가능 여부
  8. 8) 브랜드 박스 검수
  9. 9) 제품 특성(소재특성)에 따른 차이 및 제조과정 중 생긴 불량 검수 불가 (미세한 구멍, 휘어져있거나 어긋나있는 경우 등)

정밀검수

* 상품수량이 5개 이상인 경우에는 검수비용이 추가 발생 됩니다.

* 신발 및 의류의 경우 사이즈를 정확하게 작성해 주셔야합니다. (유럽의 경우 사이즈가 다양하기 때문에 어떤 사이즈로 검수를 해야하는지 정확하게 입력 부탁드립니다)

★ 필수확인
  1. * 정밀검수 요청 시 디테일 하게 확인해야 할 사항은 반드시 입고담당자 요청 메세지에 남겨 주셔야 합니다.
      요청 사항에 남겨주지 않은 내용에 대한 확인은 어렵습니다.
검수불가
  1. 1) 의류 또는 신발, 가방류의 재봉 박음질 불량이나 올 풀림, 육안으로 확인하기 미세한 이물질 묻은 경우
  2. 2) 중고제품, 이베이 제품, 리퍼제품
    (발송 전 훼손 가능성이 있어 검수 불가합니다. 정밀 검수를 신청 주셔도 검수 및 보상불가)
  3. 3) 유리, 도자기, 그릇, 식기류, 전기/전자제품(시계포함), 자동차(오토바이)파트 제품, 조명/가구제품, 인테리어 소품, 골동품, 피규어(장난감)
  4. 4) 전기/전자/가구 제품의 경우 개봉 시 재포장이 어려운 상품/서비스를 신청 주셔도 정밀검수 진행되지 않습니다.
  5. 5) 상품 URL, 이미지 필수 등록 – 미등록으로 인해 검수 되지 못한 부분은 보상불가
  6. 6) 기본검수 선택 후 요청사항에만 정밀검수 내용으로 검수 요청하실 경우 정밀검수 진행이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의류 및 잡화

*의류 및 잡화 (속옷, 양말, 넥타이 등) 검수범위

검수 가능 범위
  1. 1) 겉포장 있을 시 겉 포장에 있는 상품 라벨 상 사이즈, 색상 일치 여부
      신청서 내 등록해 주신 정보를 통해 검수진행 (상품 및 입고/배송 상태에 따라 색상, 세부 디자인 등은 검수가 불가)
      Ex) 사이즈, 색상만 기재/이미지 미등록 -> 디자인 검수불가능, 사이즈 색상만 검수
  2. 2) 디자인 (신청서 이미지)의 일치 여부 (이미지 또렷하지 않거나 URL 접속 불가 시 검수 불가)
검수 불가
  1. * 제품 소재 특성상 미세한 디자인의 차이 및 스크레치는 검수가 불가합니다.
    (Ex) 구멍, 올 풀림, 단추 개수, 제품불량, 칼자국, 포켓 유무/위치 확인 등)
  2. 1) 신청서 확인사항 (색상/사이즈/이미지) 정보가 없는 경우
  3. 2) 구매자만 알 수 있는 제품의 구성품
  4. 3) 브랜드 박스 검수 (밀봉 sealing 처리 되어있는 경우 개봉 불가)
  5. 4) 폴리백 또는 포장지를 훼손하지 않고 확인할 수 없는 제품/세부적인 디자인 확인불가
  6. 5) 스크래치, 올 풀림, 박음질 불량 검수 불가
  7. 6) 로고의 위치
  8. 7) 도난 방지택 같이 부착된 제품
  9. 8) 항공기 선적 가능 여부
  10. 9) 통관 가능여부
  11. 10) 국내 대형화물 등 추가 배송비 발생 여부
  12. 11) 기타 추가 통관 수수료 발생 여부
  13. 12) 목록, 일반통관 구분 (신청서 작성 품목과 관계없이 실제 통관 진행시에 세관장 판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가방/지갑

검수 가능 범위
  1. 1) 신청서 내 등록해 주신 정보를 통해 검수진행 (브랜드 및 색상 디자인 일치 여부
      - 폴리백 또는 포장지를 훼손하지 않고 확인할 수 없는 제품/세부적인 디자인 확인불가
검수 불가
  1. 1) 스크래치, 박음질, 불량 검수 불가
  2. 2) 구성품의 유무 및 누락 여부 (더스트 백, 정품카드/택, 어깨끈)
  3. 3) 제품의 부자재 (장식품, 지퍼, 고리 등)의 변색, 벗겨짐, 탈락 등
  4. 4) 신품, 중고, 가품 확인 여부
  5. 5) 판매처 폴리백 및 포장재 등 포장으로 인해 훼손하지 않고 육안으로 확인하기 어려운 부분 확인 불가 (세부 디자인, 바닥부위, 접혀져 있는 부위)
  6. 6) 소재 특성에 따른 패턴 및 재질 차이 (가죽소재 등)

신발

검수 가능 범위
  1. 1) 신청서 내 등록해 주신 정보를 통해 검수진행
      (이미지 – 디자인 일치 여부/사이즈, 색상 일치여부 – 브랜드 박스 기재 사이즈로 검수)
검수 불가
  1. 1) 브랜드 박스 유무 (판매처에서 폴리백으로 배송 시 브랜드 박스로 배송 불가)
  2. 2) 구성품의 유무 및 누락 여부 (더스트 백, 여분 신발끈, 깔창, 슈트리 등)
  3. 3) 신품, 중고(착용감) 가품 확인 여부
  4. 4) 스크래치, 박음질, 불량, 본드 자국 등 검수불가
  5. 5) 제품의 부자재 (장식품, 지퍼, 고리)의 불량 변색, 벗겨짐 탈락 등
  6. 6) 신발 높낮이, 미세한 색상차이 및 틀어짐 확인 불가
  7. 7) 신발 밑창, 하단, 내부 등 이미지 상에서 확인 불가한 오염 및 불량
  8. 8) 소재 특성에 따른 차이 (염색, 패턴, 주름, 가죽결, 스크래치 등 )
  9. 9) 신발의 기능이 있는 경우 작동 여부

모자/안경류

검수 가능 범위
  1. 모자
  2. 1) 신청서 내 등록해 주신 정보를 통해 검수진행 (이미지 필수 첨부 – 디자인 확인)
  3. 2) 겉 포장 시 라벨 상 사이즈 및 색상 확인(폴리백 또는 포장지를 훼손하지 않고 확인할 수 없는 제품/세부적인 디자인 확인불가)
  1. 안경류 (안경/선글라스/고글)
  2. 1) 신청서 내 등록해 주신 정보를 통해 검수진행 (이미지 필수 첨부 – 디자인 확인)
검수 불가
  1. 모자
  2. 1) 브랜드 박스 유무 (판매처에서 폴리백으로 배송 시 브랜드 박스로 배송 불가)
  3. 2) 소재 특성에 따른 차이 (염색, 패턴, 주름, 가죽결, 스크래치 등)
  4. 3) 스크래치, 박음질, 불량, 오염, 변색, 물 빠짐
  5. 4) 신품, 중고(착용감) 가품 확인 여부 (더스트백, 정품카드/택)
  6. 5) 구성품의 유무 및 누락 여부
  7. 6) 챙 휘어짐 및 파손(찢어짐)여부 모자 내부 훼손 불량여부
  8. 7) 제품의 부자재 (장식품, 지퍼, 고리)의 불량 변색, 벗겨짐 탈락 등
  9. 8) 로고 위치, 모양 차이
  1. 안경류 (안경/선글라스/고글)
  2. 1) 스크래치, 불량, 변색
  3. 2) 신품, 중고, 가품 확인 여부
  4. 3) 구성품의 유무 및 누락 여부 (케이스, 정품카드/택 포함)
  5. 4) 안경다리 휘어짐 여부
  6. 5) 렌즈 및 케이스의 스크래치
  7. 6) 미세한 디자인의 차이 (렌즈 색상 및 모양, 안경 끈 여부, 로고 위치 및 여부)
  8. 7) 안경테 패턴

액세서리

검수 가능 범위
  1. 1) 신청서 내 등록해 주신 정보를 통해 검수진행 (이미지 필수 첨부 – 디자인 확인)
  1. 시계
  2. 1) 신청서 내 등록해 주신 정보를 통해 검수진행 (이미지 필수 첨부 – 디자인 확인/케이스에 기재된 브랜드)
  3. 2) 시계 앞면 유리의 큰 파손
검수 불가
  1. *액세사리 특성 상 미세한 디자인의 차이 및 훼손,파손은 검수가 불가 합니다.
  2. 1) 스크래치, 불량, 변색 (미세한 광택 및 색상차이 확인 불가)
  3. 2) 신품, 중고, 가품 확인 여부
  4. 3) 구성품의 유무 및 누락 여부 (정품카드/택 포함)
  5. 4) 액세서리 연결고리, 부위 등의 파손은 확인 불가 (보석/큐빅류의 파손 확인불가)
  1. 시계
  2. 1) 스크래치, 불량, 변색 (미세한 광택 및 색상차이 확인 불가)
  3. 2) 신품, 중고, 가품 확인 여부
  4. 3) 구성품의 유무 및 누락 여부 (케이스, 정품카드/택 포함)
  5. 4) 시계 밴드 연결고리, 뒷면의 스크래치 훼손, 미세한 색상차이 등 확인불가
  6. 5) 배터리 잔량 확인 불가 (시계 작동 여부 확인 불가)
  7. 6) 브랜드 박스 (밀봉 sealing 처리 되어있는 경우 개봉 불가)
  8. 7) 시리얼 넘버 확인 불가
  9. 8) 시계 밴드의 디자인, 분침 및 숫자의 상세한 디자인 확인불가

화장품

검수 가능 범위(향수 포함)
  1. 1) 신청서 내 등록해 주신 정보를 통해 검수진행 (제품 박스 외에 기재되어진 상품명 및 용량)
  2. 2) 눈에 확인되는 파손 (ex) 향수병의 깨짐, 펌프 파손 등)
검수 불가
  1. 1) 신품, 중고(개봉여부), 가품 확인 여부
  2. 2) 제품의 제조일, 유통기한, 냄새 확인 불가
  3. 3) 제품 성분에 따른 국내 통관 가능 여부
  4. 4) 목록, 일반통관 구분 (신청서 작성 품목과 관계없이 실제 통관 진행시에 세관장 판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5. 5) 신청서에 작성되지 않은 샘플 (본 제품은 목록이지만 일반 통관으로 진행될 수 있으며, 향수+향수샘플 진행 시에 샘플 용량 추가되어 세금 산정됩니다)

전기/전자/가구제품

검수 가능 범위
  1. 전기/전자제품
  2. 1) 전기/전자제품은 기본검수가 불가능한 품목입니다.
      입고 시 파손방지 및 제품 개봉이후 원포장으로 다시 포장이 불가능 하기 때문에 입고 들어온 그대로 출고 진행됩니다.
  1. 가구제품
  2. 1) 가구제품은 기본검수가 불가능한 품목입니다.
      입고 시 파손방지 및 제품 개봉이후 원포장으로 다시 포장이 불가능 하기 때문에 입고 들어온 그대로 출고 진행됩니다.
검수 불가
  1. 전기/전자제품
  2. 1) 신품, 중고(개봉여부), 가품 확인 여부
  3. 2) 스크래치, 불량, (미세한 광택 및 색상차이 확인 불가
  4. 3) 제품의 작동 여부 (배터리 잔량 확인불가)
  5. 4) 부품, 구성품의 유무 및 누락 여부 (나사, 추가 악세사리, 케이스, 정품카드 포함)
  1. 가구제품
  2. 1) 신품, 중고(개봉여부), 가품 확인 여부
  3. 2) 스크래치, 불량, (미세한 광택 및 색상차이 확인 불가
  4. 3) 부품, 구성품의 유무 및 누락 여부
  5. 4) 소재 특성에 따른 차이 (염색, 패턴, 주름, 가죽결, 스크래치 등)

식품/영양제

검수 가능 범위
  1. 1) 제품 박스에 기재 되어있는 상품명 (영양제-용량확인)
검수 불가
  1. 1) 제품 유통기한
  2. 2) 용기 내 제품의 보존 상태
  3. 3) 용기 내 캡슐 개수 확인
  4. 4) 용기의 파손 및 변형(유리제품의 경우 파손 시 안내 드립니다)
  5. 5) 제품 성분에 따른 통관 가능 여부
  6. 6) 자가 수입용량 확인 여부
  7. 7) 외부환경 (기압 및 기온)에 의한 모양 변형
  8. 8) 건강기능식품 통관 가능 수량의 초과여부 (묶음배송 진행 시)

장난감/레고(조립제품)

검수 가능 범위
  1. 전기/전자제품
  2. 1) 신청서 내 등록해 주신 정보를 통해 검수진행 (제품 박스로 도착시에 박스에 기재되어진 상품명 확인)
  3. 2) 브랜드 박스 훼손여부
검수 불가
  1. 플레이모빌, 레고등의 소형, 조립 제품의 경우는 검수불가
  2. 1) 신품, 중고(개봉여부), 가품 확인 여부
  3. 2) 부품, 구성품 누락 여부 확인불가 (케이스, 보증서, 부품 등)
  4. 3) 제품 작동 및 배터리 잔량여부
  5. 4) 부품, 구성품, 블록 종류 등 개수 확인 불가
  6. 5) 출시연도
  7. 6) 브랜드 박스 밀봉 sealing 처리 되어있는 경우 개봉 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