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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하는 문의

  1. 주문한 제품을 교환/반품하고 싶은데 어떻게 진행하나요?

    교환/반품을 원하시는 경우 쇼핑몰에 반품의사를 먼저 드린 후, 저희 지에스피에도 반송요청을 주시면 됩니다.
    저희 배대지에서도 교환의 경우, 반품을 진행하는 것과 동일하게 진행되기 때문에 반품으로 처리되며, 추후 제품 재 배송시에도 신청서를 똑같이 작성해 주셔야 합니다.

  2. 리턴(반송)라벨이 무엇인가요? 꼭 필요한가요?

    리턴 라벨은 반품 시에 필요한 반송 운송장으로 택배 박스에 부착되는 운송장입니다.
    입고 시에 같이 포함되어 있으면, 해당 리턴 라벨로 반송 처리가 가능하며 (단 무료 리턴 라벨이 아닐 수있습니다)
    미포함 시/입고 시 요청사항에 인보이스 및 리턴 라벨 제거요청의 경우 쇼핑몰에서 무료 리턴 라벨 요청하여 전달받으셔야 합니다.

  3. 출장 반송 가능한가요? 무료 리턴 라벨을 전달받지 못했어요.

    모든 센터 출장 반송은 불가합니다. 센터에서 전달이 가능한 (제품에 운송장 부착하여 택배기사님께 전달 드릴 수 있는) 무료 리턴 라벨 전달 부탁드립니다.
    무료 리턴 라벨을 받지 못하는 경우, 독일 공식 홈페이지 배송사 (DHL)에 접수하셔서 결제하신 후 라벨 받고 전달 주시면 보내드릴 수 있습니다.(반송폼 양식도 무조건 직접 작성하셔서 첨부해 주셔야 합니다.)

  4. 주문을 취소했는데 취소 불가능 및 발송하였다고 합니다. 수취거부 가능한가요?

    수취거부는 불가능합니다.
    택배기사님께서 한 번에 워낙 많은 양을 한 번에 배송하기 때문에 확인하기가 어려우며, 구매처에서 자체적으로 반송 처리를 하는 것이 아니라면 수취거부는 어렵습니다.

  5. 반품 비용은 어떻게 되나요? 쇼핑몰 측 과실이여도 반품비용 발생하나요?

    독일 - 5,000원 / 프랑스 – 5,000원 / 영국 – 7,000원 / 호주 – 7,000원 / 미국 - $9
    기본 반품 수수료이며, 이외 추가 비용 발생 시 고객님 부담입니다.
    (제품 수량 많거나, 부피/중량 큰 경우, 그 외 추가 수수료 진행 시 등)
    *금액 변동될 수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제품 불량, 오 배송이 되었어도 검수 및 반품 업무를 진행하기 때문에 핸들링 비용(반품비용) 발생합니다.

  6. 한국에서 제품 수령했습니다. 다시 돌려보낼 수 있나요?

    결론적으로는 가능하지만 추천을 드리지 않고 있습니다.
    1. 지에스피 입고 후 반품 진행(반품기한 필수확인, 입고 후 반송라벨 첨부)
    2. 한국 우체국을 통해 쇼핑몰로 반품 진행
    다만 우체국 EMS 비용, 각 나라에 들어가는 세금, 세관에서의 문제 발생 등 반품을 위해 사용 되는 과다한 비용, 해당 나라의 세관에서 필요한 서류,세금 납부 등 절차가 복잡하고 어렵기 때문에 반품을 추천 드리고 있지 않습니다.
    세관에서의 문제는 저희도 도움을 드릴 수 있는 방법이 없기 때문에 유념하여 진행 부탁드립니다.

주의사항
  1. - 반송 시에도 신청서가 필수로 작성되어 있어야 합니다.(입고전에 신청서 및 트레킹 번호 꼭 작성 부탁드립니다.)
  2. - drop off , 택배사 방문 등 출장 반송은 모든 센터 불가능합니다.
  3. - 반송 신청은 입고대기전에만 선택 가능하며, 입고 이후 반품신청은 1:1 문의로 요청 부탁드립니다.
  4. - 상품 입고 이후 또는 배송준비에서 반송 요청 시 구성품 제거, 인보이스/리턴 라벨제거, 원 박스 제거 등 요청하신 경우   구매처에서 반송 거절당할 수 있으니 주의 및 참고 부탁드립니다.
  5. - 타 국가 반송 시 필요한 서류 요청할 수 있으니 사전에 미리 전달 부탁드립니다.
      (해당 세관에서 제품 체류 될 시 도움을 드릴 수 있는 방법이 없으니 사전에 확인하여 반송 부탁드립니다.
      EX) 유럽국가 -> 비 유럽국가 반송)
  6. - 기본반품 수수료는 고정이 아닙니다. 제품 오배송, 불량이여도 검수 및 반품 업무를 진행하기 때문에 핸들링 비용 발생합니다.
      현지에서 처리하는데 걸리는 시간 및 중량, 부피가 클수록 걸리는 시간에 따라 핸들링 비용 추가될 수 있습니다.
  7. - QR코드 반송 불가합니다.

반송가능한 리턴 라벨

반송불가한 리턴 라벨

(우체국,배송사를 방문하여 직접 반송 해야하는 선불,유료 송장입니다)